융합과학대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예술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형 인재 양성
차 의과학대학교 융합과학대학이 함께 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융합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융합과학대학은 의학, 생명과학 등 자연과학 분야에서 세계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차 의과학대학교가 학문영역을 넓히고 21세기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3년에 신설한 대학입니다. 사회과학 분야의 대표적 학문 분야인 경영학과 언론홍보학을 의학 분야와 접목시키는 글로벌경영학과 (현 데이터경영학과)와 의료홍보미디어학과로 출범하였고, 2015학년도에는 미술과 의술이 접목된 치료법을 다루는 미술치료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미술치료학과는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로 변경되었다가 2019학년도부터 각각의 전문성을 살리는 교육을 위해 미술치료학과와 상담심리학과로 분리되었습니다. 현대 사회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여러 학문 분야를 넘나들며 아우르는 융합형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저희 융합과학대학의 역할과 책임이 막중하다 하겠습니다.

데이터경영학과는 경영학과 데이터 과학의 학문적 융합 안에서, 경영학적 역량과 데이터 분석 역량, 국제화 역량을 갖춘 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졸업 후 일반기업은 물론 병원,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의학 분야에 특화된 신문방송학과(언론홍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분야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술치료학과는 글로벌 리더의 역량을 갖춘 미술치료사 양성을, 상담심리학과는 건강한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전문상담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차병원 및 대학원과 연계된 최적의 교육임상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대학, 기업, 병원의 글로벌 연계 시스템이 구축된 국내 유일의 대학으로 차별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인재양성의 요람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융합과학대학
학장 김주헌 교수